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 마구 노출 중


사회적인 관계망 속에서 인연을 맺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연애 상대를 사람들은 스스로 찾는다. 지인, 마담뚜 대신 데이팅앱 플랫폼이 지금은 중매인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데이팅앱 이용자들은 자신의 정보를 신세대의 중매인인 ‘플랫폼’에게 제공하고, 플랫폼은 이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연애 상대를 추천하며 수익을 거두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표대표는 이츄를 ‘싱글이라면 당연히 써야 하는 서비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자신에게 가장 맞는 사람을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겠다는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보다 세밀한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Jdate'는 유대교를 믿는 신자들 간 만남만 주선하는 전문 앱이다. 그 외 기독교 신자, 트럼프 지지자, 채식주의자 등만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고 이코노미스트는 소개했다.


최근 5년 이내 데이팅 앱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온라인 성희롱 및 성폭력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폭행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노출사진부터 협박까지 다양했다. 주식회사 대진은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다.


결국 나머지 50%의 만족은 프로그램이 아닌 관계를 지속하고자하는 인간의 노력으로 채워야한다는 말이다. 멋진 이성과의 인연을 찾는 어플 유저들에게 소셜데이팅 어플은 꿀처럼 달콤하다. 최근 들어 여러 취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다. 새로운 만남의 달콤함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숨은 독(毒)이 쉽게 보일 리 없다. 소셜데이팅 어플의 낯설고 불편한 이면도 볼 줄 아는 이들에게 ‘스마트’한 연애의 기회가 찾아온다.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하므로 ‘내 지인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측면도 강조할 수 있다. 이런 인터렉티브(참여) 마케팅 방식은 기업이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 이용자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내 아이디어가 활용된다’는 느낌을 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30세 미만에서는 절반이 넘는 53%가 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 있다고 응답했다. 30~49세는 37%, 50~64세는 20%, 65세 이상은 13%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사용 비율이 감소했다. 성별로는 남성(34%)이 여성(27%)에 비해 온라인 데이트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중간에 VR을 끼워 넣으면, 다양한 위험이 도사리는 현실 세계에 바로 뛰어들기 전에 온라인으로 첫 데이트와 아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 사이트와 앱은 구체적인 선호도에 따라 잠재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기능이 개선될 여지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이 스캠에서 사기꾼은 피해자에게 겉보기에 위협적이지 않은 링크를 보내거나 프로필의 자기소개란에 무해해 보이는 링크를 넣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클릭하면 피해자의 기기는 데이터 도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프랑스 파리 인구통계연구소의 사회학자 마리 베르그스트롬은, 틴더 같은 앱에서 발생하는 "데이팅의 개인화"를 연구한다.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3,000원 이상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일반회원 300원, 마니아회원 600원의 YES포인트를 드립니다. 실제로 지난 2011년, 부산의 한 직장 여성이 랜덤채팅 방식의 앱으로 만난 남성에게 성폭행과 50만 원 상당의 금품 갈취를 당한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다. 지난 2012년에도 앱에 접속한 청소년을 유인해 강제로 성관계를 맺은 40대 남성이 구속되기도 했다. 이후 이 여성은 자신이 어디로 갔으며 무엇을 했는지 기억을 못했다. 머리가 아팠고 감각이 없어졌는데 바에서 술에 무언가를 탄 것을 마신 뒤 그렇게 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런던 관광을 회복하기 위한 이벤트로 작품 감상은 물론 직접 그려볼 기회까지 마련됐습니다.

강남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